청약통장 금액 지역과 면적에 따른 기준

:: 청약통장 금액 ::


오늘 내용은 청약통장 금액입니다. 실제로 우리가 청약을 하기 위해서, 혹은 1순위가 되기 위해서는 은행에 가서 청약 통장을 만드셔야합니다. 가까운 시중은행에 가시면 대부분 다 만들수 있어요.



그런데 그냥 만들어만 두는 것이 아니라 여기에 일정한 금액을 넣어두셔야하는데요. 이 청약통장 금액에 따라서 내가 청약할수 잇는 주택의 면적이 정해집니다. 큰 걸 하고 싶으면 돈을 많이 넣어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면적뿐 아니라 또 청약통장 금액의 차이가 나는 이유는 바로 거주지역입니다. 서울과 부산, 기타 광역시, 일반 시군은 모두 다른 기준대를 갖고 있습니다. 일반 시군이 가장 낮다고 보시면 되겠지요?



이렇게 만들어둔 것이 청약통장 금액입니다. 표로 딱 정해져있으니 본인의 지역과 신청하고 싶은 면적에 따라서 금액을 맞춰서 넣어두시면 됩니다. 물론 만드는 그 날 바로 전액을 다 안 넣어두셔도 되긴 합니다. 다달이 조금씩 넣어둬도 되고, 모집공고가 나기 전에 한꺼번에 넣어둬도 됩니다. 하지만, 일단 넣어면 통장을 해약하기 전까지는 그 금액을 뺄수 없으니 생각 잘 하셔야합니다.



중간에 돈을 인출할수 없다는 것이 불편하긴 해도 그만큼 이자가 일반 다른것 보다 높은 편이니 혹시나 어느 정도 자금의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넣어두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아래에 그림을 실제 청약1순위가 되는 조건입니다. 







여기까지 청약통장 금액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일반 서민들이 그나마 내집마련할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니 일찍일찍 만들어서 이 점수라도 올려놓으시기 바랍니다. 통장 만든지 오래 되면 그것도 가점이 되더라구요. 여하튼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연말연시 늘 따뜻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