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잠 잘오는법 7가지입니다.
밤에 잠 잘오는 법
잠 자는 것도 큰 복중에 하나인것 같아요. 저는 평생(?)을 늘 잠을 잘 잤는데요~ 한두번 큰 스트레스가 오면 진짜 잠을 못자고 밤새도록 뒤척이다가 새벽은 되어야 잠이 오는 그런 악순환을 거듭했거든요.
특히나 새롭게 사업을 준비한답시고 이것저것 챙기고 해야할 것들은 많은데, 딱히 아무것도 하지않고 멍하니 하루를 보내고 나면 너무 허무하면서 밤만 되면 후회를 하고 있었거든요.
아니.. 내가 이럴려고 멀쩡히 잘 다니던 회사도 그만두고 사업을 시작했단 말인가. 내가 바보가 아닌가하구요..물론, 그렇다고 회사를 다시 들어갈수는 없구요.
제가 요 바로 앞회사로 옮길때도 초반에는 엄청 후회를 했거든요. 그 앞에 잘 다니던 회사를 때려치운걸 얼마나 후회했는지 몰라요. 하지만, 이제는 그러면 안되겠죠??
그래서 밤에 잠 잘오는 법을 알아내서 오늘 밤부터는 잠 잘자고 나서, 내일부터 열심히 달려볼랍니다.
먼저, 첫번째는 잔잔하게 배경음악을 깔고 자는 겁니다.
어릴때 그런거 경험하셨죠??
크지 않고 너무 빠르지 않은 음악을 듣고 있으면 왠지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잠도 잘 오는 그런 거요.
그게 커서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두번째는 몸을 이완시켜주는 목욕입니다.
거품목욕도 좋구요. 힘들면 간단하게 족욕도 좋구요.
이렇게 ㅁ몸을 편안하게 해주면 잠도 잘 온답니다.
하루동안 신경을 써서 머리가 아팠던 분들에게도 좋은 치료약이니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해봤는데. 효과는 진짜 좋더라구요.
세번째는 바로 걷기운동입니다.
신체는 어느 정도의 에너지를 소모해야하는데요.
요즈음은 많은 분들이(물론 저를 포함해서요) 너무 머리만 굴리고 가만히 앉아있는 직업들이 많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몸을 써줘야 몸이 피곤해지고 그래야 쿨쿨 잠을 잘 잘수가 있어요!!
네번째는 정신적인 문제인데요. 스트레스를 쉽게 해결할수 있는 취미활동을 찾아보자는 겁니다.
내가하는 주업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주업에서 풀기란 절대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풀려다가 되려 좀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수 있기도 하구요
이럴때 또다른 취미를 찾아보는 겁니다.
등산, 사이클, 낚시, 노래, 기타, 피아노, 그림,등등 진짜 할수 있는 일들이 많아요.
이런것들로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수 잇다면 그날은 좀더 쉽게 잠자리에 들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벌써 다섯번째인가요??? 뜬금없이 시계가 나왔네요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들이자입니다.
되는대로 자고 되는대로 일어나고(멀뚱..나인가) 하면 불규칙적인 수면습관으로 인해 수면의 질은 점점 나빠집니다.
가능하다면, 같은 시간에 잠들고 같은 시간에 깨는듯이 의외로 밤에 잠 잘오는법이랍니다.
여섯번째는 커피 같은 카페인 음료는 마시지 말자입니다.
저도 커피 참 좋아하는데요.
하루에 서너잔씩 줄기차게 마시는 편입니다.
그래도 밤에는 조금 삼가하는 편이구요. 안그러면 밤새 심장이 벌렁벌렁해서 잠을 못잘수도 있거든요.
커피 뿐아니라 녹차같이 카페인 많은 음료도 조심하세요~~
드디어 마지막입니다.
우유가 나왔어요.ㅋㅋㅋ 너무 너무 잠이 안오는 밤에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조금씩 조금씩 드시고 자면, 심하게 상기되었던 마음들이 가라앉고, 몸도 따뜻함으로 이완이 되면서 쉽게 잠이 들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우유 사러 나가지는 마세요..ㅋㅋㅋ 그러면 잠 더 깨요.
우유가 없을때는 그저 따뜻한 물로도 어느정도 효과를 거두니깐요~~
이렇게 애기가 자는 모습을 보니 잠은 참 이상한 녀석입니다.
잠을 잘 자는 건 참으로 큰 보약인것 같아요.
그리고 이 보약은 몸이 건강하고 정신도 건강해야 먹을수 있는 것 같아요.
돌이켜 생각해보면 밤에 잠 잘오는법은 별게 아니군요.
그저, 건강하면 되는 거였습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하지 않아서 편하게 잠을 이룰수가 없던 거였습니다.ㅠ.ㅠ
지금이라도 늦지 않아요. 낮에는 잠깐이라도 햇볕을 맞으며 운동을 하고, 취미활동으로 스트레스를 낮추고,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는 것.. 어때요??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