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받기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오늘 간략하게 올려드릴 정보는 바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우리가 회사를 들어가서 근무를 하게 되면 누구나할 것없이 4대보험에 다 가입을 하게 되지요.
그러므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은 누구나 다 확인 가능할수 있게 되는거지요. 가끔 여러가지 문제로 이 서류를 제출해달라고 할때가 많은데요. 그때가 문젭니다. 왜냐면, 비슷비슷한 메뉴가 너무 많아서죠. 비슷한 이름을 가진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요 단계적으로 설명해주는 곳을 그대로 따라해보고 발급 받아갔던 기억이 나는군요. 아마 저의 이 포스팅을 찾아오시는 분들도 그런 마음에서 오신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메뉴만 잘 따라가면 나머지는 그리 힘들지 않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4대보험이니 각각 공홈에서 따로따로 해야하나?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요. 천만의 말씀입니다. 설마 우리같은 나라에서 그런 일이 있겠어요?? 연계센터가 따로 있거든요. 여기에서 한꺼번에 모든 것을 확인하고 취득이나 상실같은 신고도 가능하답니다.
웹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한다고 나옵니다. 미쳐 제가 캡쳐를 하지는 못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증명서 발급에서 가역내역 확인서(개인)이라는 게 바로 우리가 필요로하는 것입니다. 저것만 알고 있으시면 됩니다.
물론 따로 공인인증서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임을 확인해야겠지요? 웹에서 가능한 작업은 현재 시점의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만 가능하다는점, 과거의 시점은 해당 공단을 이용하셔야 가능합니다. 사실 뭐 과거를 증명할 일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겠죠?? 현재가 중요한 법이지요.
이 다음 작업부터는 보호하기 위해서인지 캡쳐키가 먹히기 않아서 못 올렸습니다만, 사실 저 메뉴?까지만 따라 가면 그리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답니다. 특히 현재 근무중인 사업장을 선택해서 신청만 해주시고 직접 연결된 프린터로 인쇄하시면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