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비경~삼척 가볼만한곳 斐景


삼척이라는 아름다운 곳이 있어서 오늘 소개시켜드릴까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삼척에 해양바이크만 아시고..ㅠ.ㅠ 다른 것들을 너무 모르시는 것 같아서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제대로 몇가지 삼척 가볼만한 곳을 안내해드릴려고 하니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가 어디 아름답지 않은 곳이 있으며, 언제 아름답지 않은 적이 있겠습니까만~ 삼척은 언제나 아름다운 곳이 한 군데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인데요.



바로 죽석루입니다.




사실 죽석루의 루는 누각이라는 의미데에요. 정자와더불어 풍광좋은 곳에서 풍경을 음미하면서 쉴수 있고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 두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보통 정자보다는 조금 더 큰 규모로 2층을 짓는 것이 누각의 공식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정자는 개인적인 수양의 공간이라면  누각은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같이 공부도 하고 쉬기도 한 곳이라고 합니다. 예쁘게 사진도 많이 찍어보세요.







두번째는사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환선굴입니다.^^* 동굴은 자연지형이 만들어낸 놀라운 산물이라 사실 그리 많지 않으으로 아이들과 같이 가신다면 꼭 한번쯤 들어가보시면 좋을 듯 하니다.


예전에 제주 만장굴도 참 좋았던 기억이 나는데요. 저는 따로 밀폐된 곳에서 답답함을 느끼는 공포증인 폐쇄공포증이 없었는 데도 조금 있어보니 햇빛을 못봐서 그런지, 속이 조금 울렁거리더라구요.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해도 되니깐 참고하세요.





환선굴 입장요금 성인 4000원, 청소년 2800원.어린이 2000원

환선굴 모노레일 이용료 성인 왕복 7000원, 어린이3000원




다음은 바로 이사부사자공원




이사부라는 이름은 독도는우리땅이라는 노래도 나오듯 "신라 장군 이사부"의 이름을 그대로 따서 만든 것이며, 이사부 사자공원은 이름과는 다르게, 여러가지 가족들이 쉽게 즐길수 있는 공원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꼭 가셔야할 곳은 아닐수 있지만, 삼척 가셨을때 시간이 조금 여유가 생기면 들렀다 가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드디어 나왔네요. 삼척 가볼만한 곳에 최고 일순위

해양레일 바이크





각종 기암괴석에 눈으로 즐기며 , 해안선을 따라서 이동하다가 각종 레이져 쇼도 구경할수 있는 환상의 터널과, 이어 해저터널을 볼수 있는 이 해양레일바이크는 삼척에서 추억을 가장 많이 담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퇴약볕이 쏟아지는 여름에는 다시한번 생각해봐야할정도로 대단히 덥답니다.ㅋㅋㅋ


2인승  20000원, 4인승 30000원입니다.





마지막은 바다열차입니다.





많은 관광여행사에 이 바다열차와 연계한 상품이 많이 나올정도로 유명한 곳인데요. 강릉과 동해, 삼척을 편안하게 열차에 앉아서 즐길수 있습니다. 또한 이 열차는 일반 열차가 아닌 관광전용열차라서 정면으로 바깥을 볼수 있도록 창을 만들어 두었답니다. 천천히 바다내음을 마시며, 힘들지 않게 열차여행을 같이 즐길수 있는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랍니다.  아울러, 바다기차요금은 12000~15000원선입니다.







여기까지 아름다운 도시, 삼척 가볼만한 곳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좀 되셨는지요?? 이번 봄은 날씨가 좋았던 주말이 그리 많지 않았던 것 같은데요. 이번 주말 날씨 예보를 보니 좋다고 하니 외부 여행 계획 세워보시고 푹 쉬었다 오시는 힐링 되는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