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검사 깜놀 정확도?

[ MBTI 검사 ]


예전에 잠시 근무했던 회사에서 MBTI 검사라는 걸 받아본적이 있어요. 그때는 대단히 복잡하고 길고 긴 문서를 가지고, 그것도 복사물로 들고 오셔서 한참을 테스트해봤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 당시 제 기억으로는 대단히 저는 활달하고 쾌활한 성격이지만, 나름대로 잔소리가 심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특히 식구들과의 유대감이 너무 심해서 독립이 필요하다고 할정도였는데요. 제가 생각해도 깜놀할 정도로 MBTI 검사가 맞다는 거였어요.






사실 우리가 일반적인 인터넷으로 성격검사 같은거는 사실 반은 믿고 반은 안믿잖요. 그냥 재미로 보는 정도인데, 이건 보면 볼수록 넘나 비슷하더라는거.



그런데 요즘은 이 MBTI  검사도 다 인터넷으로 한다는거, 그렇게 골치아프게 종이에 일일이 체크하며 정산하는 머리아픈 일은 하지 않아도 된다는거~ 얼마나 간단하게 만들어뒀던지 깜놀했지 뭡니까?


제가 몇가지를 해봤는데요.









일단은 처음꺼는 매우 간단하게 검사하는 거더라구요. 문항이 몇개 안돼요. 대략 1-2분 안으로 끝나는 문항, 그래서 아마도 나오는 결과도 어느 한쪽편에 대한 부분이구요.  MBTI 검사 두번째꺼는 아마도 긴것 같더라구요. 12분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아직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이글을 쓰면서 테스트 해보는 중입니다..ㅋㅋㅋ 궁금하잖아요.ㅋㅋㅋㅋ


................





아마도 결과화면같은 거는 올리면 안될것 같네요. 저에 대한 비밀 이런게 아니라 이런 내용도 아마 보호 받는 내용이지 않을까 싶어서 말이지요. 그런데..엄청 나게 놀라운 결과인것이, 제가 예전에 받은 것과 크게 차이가 없다는 겁니다. 역시 MBTI 검사는 개인의 특성을 정확하게 잘 표현해주는 것 같습니다. 놀랍도록 정확하면서, 크게 바뀌지 않는 군요. 사실 이게 자주 바뀌는 것은 문제가 있으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