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가 안나면? realtek 리얼텍 통합 사운드 드라이버


제가 얼마전에 컴퓨터의 이상으로 갑자기 어쩔수없이 포맷을 하게되었답니다. 갑자기 부팅이 안되니 포맷을 하고 OS를 다시 설치할수 밖에 없었는데요. 요즘 나오는 OS들은 워낙에 좋아서 거의 새롭게 설치하면서 모든 드라이버를 다 알아서 잡아주는 편이다. 그런데, 이상하게 내 사운드가 안나오는것이다..오잉?? 왜 내 컴이 좀 구려도 그렇지.ㅎㅎㅎ 







그래서 컴퓨터에서 소리가 안나면 하고 검색해봤다니, 아무렇지도 않고 사운드 드라이버를 새로 깔으란다. 옴마~. 말은 쉽다만, 난 내컴에 대해서 아는게 전혀 없단 말이야.ㅠ.ㅠ 혼자서 낑낑 앓고 있으니, 맞은 편 컴도사 언니가 왜 그래? 물어본다.







여자 저차 했더니 막 웃으면서, 니 컴 사운드는 리얼텍이야 그러네요.. 그걸 어찌 알아요? 언니왈~ 내꺼랑 니꺼랑 같은데??  아..맞네, 그러니깐 realtek 리엘텍 통합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는 말씀






인터넷에서 realtek 리엘텍 통합 사운드 드라이버 검색을 했더니 이런 주소를 알려주는 것이다. 고맙게도   말이다. 


www.realtek.com.tw/downloads/


해당하는 주소로 이동..슝슝~~


언니가 High로 시작하는 거 깔면 된다는 거다.. 언니는 역시 도사야...ㅎㅎㅎ 커피 하나 뽑아줘야겠어~




realtek 리엘텍 통합 사운드 드라이버라고 검색하고 여기까지 오는데 채 1분도 안걸림..눈누난나


Software 인것 같다..ㅎㅎㅎ 이거까지 물어보면 언니가 화낼지도..




뭐든 accept 해줘야지.. 그리고 next




realtek 리엘텍 통합 사운드 드라이버가 떴다.


아..이 주소를 바로 올려주면 좋을텐데.. 미안..쏘리 이미 창을 닫아버렸엉~


내컴은 윈도우 7이고 32bit 임, 얼마전에 포맷하기 때문에 확실히 알고 있음..


자기 OS가 32bit인지 64bit인지 아는 방법도 있긴 한데, 기억이 안남..ㅠ.ㅠ 다음에 다시 한번 더 공부해서 포스팅해야겠다. 혹시 저처럼 헷갈리시는 분들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realtek 리엘텍 통합 사운드 드라이버 둘다 다운받아서 되는거 하면 됨.. 두개중에 한개는 무조건 안되게 되어있어용.




오른쪽 각종 미러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시키면 됩니다. 저는 그냥 제일 먼저 나오는 거 눌렀어요.ㅎㅎㅎ 잘 모르면 제일 먼저 나오는 거..ㅋㅋ





다운로드 중인데요. 자그마치 용량이 105M임.. 오~~진짜 크다.


그나 저나 몰랐는데. 오늘 5/14일에 들어가봤더니, 오늘일자로 업데이트됨. 이런 신통방통한 일이 있다니..ㅋㅋ


난 럭키걸





모두 다 완료되었구요


아래에는 실행해서 설치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다음다음..눌러서 하면 되니깐 그리 어렵지 않을겁니다.ㅎㅎㅎ


거의 초보인 저도 이건 쉽게 하거든요






여기까지 realtek 리엘텍 통합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봤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그동안 소리없는 컴퓨터때문에 고민하셨다면 저의 포스팅으로 좋은 노래 많이 들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