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인쇄 두쪽을 한장에 프린트하기


"오늘은 아래한글에서  인쇄시  두쪽을 한장에 프린트하는 방법 알아볼까 하는데요



오늘은 얼마나 좋은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까 고민하는 행복한 부자입니ㅏㄷ. 요즘 블로그가 살짝쿵 미운 행동을 하긴 하지만, 뭐, 그렇다고 연연할 제가 아니듯이 오늘도 컴퓨터정보 중에서 나름 알찬 귀중한 기능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뭐 그리 어렵지 않은 기능이니, 그냥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먼저, 꼼꼼하게 아래한글 파일을 불러서 간단하게 미리 보기를 해보았습니다. 실제로 프린트를 하게 되면 요렇게 프린트가 되는 거게죠?? 요렇게 한 페이지에 하나씩 프린트가 된답니다.




자 이제 진짜로 기능 시작해봅ㄴ디ㅏ. 먼저 파일 메뉴에서 인쇄를 들어가 봅니다. 여기까지는 뭐 그다지 어렵지도 않네요. 그쵸??





아래에는 인쇄 기능의 대화상자입니다. 


먼저 기본 탭에서 인쇄 방식의 모아찍기를 2쪽씩 으로 바꾸시면 작업 끝입니ㅏㄷ.ㅋㅋㅋ


완전 간단하죠?


제가 간단하다고 했잖아요.


2쪽씩 말고도 다른 것도 있지만, A4 사이즈에는 2쪽보다 더 많이는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실제 프린트 되는 미리보기 화면을 확인해볼까요?




실제로 프린트를 하면 이렇게 보입니다. 진짜로 한장에 두쪽이 프린트가 되는 게 확인되나요??




보통, 간단하게 내용만 확인하면 되는 문서인 경우 혹은 전체 레이아웃만 보거나, 또는 글자크기가 커서 조금은 축소해서 인쇄해도 상관없을 때 이런 기능으로 사용하시면 될것 같으네요.


여기까지 한글 인쇄 두쪽을 한장에 프린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