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한 파일 복구 ,클릭네번이면 끝??


너무 풍요로운 것도 참 고민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필카로 사진을 찍을때는 사진 한장이 귀했느네,요즘은 디카로 사진을 찍으니 너무 흔하고, 또 귀하지도 않아서 그냥 컴퓨터나 USB에 혹은 메모리칩에 넣어두는 경우 많지요. 그러다가 실수로 혹시 삭제한 파일 복구 해본적 있으신가요? 저는 쓰잘데기 없는 것을 너무 많이 갖고 있는 성격으로 얼마전 대대적으로 정리한다고 하면서 모르고 지우면 안되는 파일을 깔끔하고 지운적이 있어요.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얼렁얼렁 설치해서 살려봤습니다. 거의 90% 넘게 살려냈습니다. 웃긴건, 제가 지웠는지도 모를 아주 예전 파일도 나와서 삭제한 파일 복구를 제대로 해본 느낌입니다. 저랑 같이 한번 해보실랍니다.


이것도 일종의 프로그램임으로 설치하러 가셔야합니다.



먼저, 포털에서 레쿠바라는 녀석을 검색해줍니다. 용량도 그리 많지 않고, 금방 설치되고 은근히 활용도도 높아서 하나쯤 깔아두고 두고두고 쓴다면 분명히 저한테 고마워하실것 같습니다.


포털에서 이렇게 검색해봅니다. 그랬더니.소프트웨어정보라고 하면서 다운로드라고 뜨네요. 호로록~~ 고마버~



네이버를 이용하는 것이 편하더라구요.

무료다운로드 시작해봅니다.

설명에도 자세히 나와있군요. 그래 내가 원하는 것이 바로 너였어..ㅎㅎㅎ



몰랐는데, 포맷을 했는데도 살려낸다고하네요.  아주 스마트한  놈이 나타났네요.



삭제한 파일 복구 시작할 program을 설치하기를 시작합니다.


Setup중입니다.


끝났군요. 사실 진짜로 금새 끝나기도 합니다.



마법사를 이용해서 실행한번 시켜봐아죠?


먼저 삭제한 파일 복구에 필요한 형식을 고릅니다.

잘모르면 All files, 사진으면 Pictures 하시면 됩니다.




무슨 파일을 지웠는지 혹은, 이것저것 다 섞여있다면 All Files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위치입니다. 잘 모르겠으면 1번, USB나 메모리카드 등등인경우에는 2번


휴지통을 비운 경우에는In the Recycle Bin을 고르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Start하시구요~



바로 파일을 찾아주네요.



선택해서 Recover를 해주시면 끝이납니다. 진짜 삭제한 파일 복구하는 방법 무척 간단하죠??? 사실 예전에는 Dos 명령어도 있었는데 요즘은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이런걸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휴지통을 모르고 비운 경우나, USB 메모리안에 있는 것을 지웠을 경우에도 편하게 사용할수 있다니 꼭 설치해 두었다고 요긴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