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으로 좋은 전복 칼로리와 영양성분


오늘 저는 몸이 많이 안좋네요. 어제부터 살짝쿵 컨디션난조였는데요. 오늘 너무 무리를 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힘드네요.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것이 있는데요. 감기 몸살 등등 어떤 이유로 몸이 안좋을때는요, 몸 전체의 기운이 다 안 좋은 거고 떨어져있어요. 이럴때는 아무리 소화가 잘되고 있다고 하더라도 부드럽고 거기다가 영양가도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요.






아플때 생각나는 음식, 그게 바로 여러분 몸이 원하는 거니깐요. 저는 오늘 전복이 너무 너무 땡기네요. 헤헷~ 엄마한테 전복죽 먹고 싶다고 했더니.. 몸이 안좋으냐고 하시면서 내일 아침에 꼭 해주겠다고 하셨어요. 


이상하게 저는 이게 생각이 나더군요. 고소하게 맛있고 소화잘되고 영양소도 많다는..바로 그 전복, 요즘은 양식도 많이해서 그리 귀한 식재료는 아니지만....그래서 괜찮은 생활정보, 전복 칼로리와 전복의 영양성분도 같이 알아볼까 합니다.



전복의 칼로리는 

100g 당 79kcal로 그리 높지는 않아요. 하지만 아시다시피, 어디 전복을 생으로 회로 먹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안잖아요.  그리고 전복회로 먹는다고 해도 초장에 찍어먹게 되니깐.. 부가적으로 칼로리가 더 생긴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그래서 궁금한 전복죽의 칼로리는 1인분에 576kcal 라고 합니다. 후덜덜하네요.. 죽이라고 얕보면 클나요. 


1인분이 얼마인지 감이 잘 안오시죠?? 대략 본죽 1그릇이 680g이고 이게 810kcal라고 나온다고 하네요. 보통 본죽 반통 정도는 드시잖아요. 그정도가 400kcal라고 생각하시면 대략 될듯 합니다.


하지만, 이 전복죽은 어차피 원기회복을 위한 요리임으로 칼로리 생각은 접어두셔야겠죠.


마지막으로 영양소 성분인데요.

단백질 및 각종 아미노산 성분으로 인해서 자양강장을 높고 떨어진 기력을 보충해준다고 전해집니다. 어차피 채소가 아니므로 식이섬유나 비타민 등은 거의 없지만, 이 외의 성분은 여러가지 골고루 있는 편이니, 환자식으로 각광을 받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영양소도 좋고 죽을 만들어 먹으면 소화흡수율도 높아지지만, 절대 다이어트 음식은 아니니 이점 기억해주시고. 드시길 바랍니다. 참고되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