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뷰어무료설치,고마워~

주제는 한글뷰어무료설치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많은 분들이 각종 자료나 각종 문서양식등을 hwp파일형식으로 많이 받더라구요. 한글문서, 혹은 hwp문서, 또는 아래아한글문서라는 여러가지 용어로 불리어진답니다. 국산프로그램이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워드프로세서인 한글 워드 프로세서의 약자이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그 시장이 외국프로그램에 많이 잠식을 당했지만, 여전히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특히 내수시장만큼은 완벽한 99%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의외로 이 문서를 사용하지 않는 곳이 많으신가보더라구요. 이 것은 아래아한글 프로그램을 깔아서 수정할수 있지만, 간단하게 문서를 보고 프린트 정도만 하고 싶으실때는 한글뷰어무료설치를 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이 된답니다..



저랑 같이 그러면 이 작업을 하러 떠나가봅시다. 이 뷰어프로그램도 프로그램이니, 당연히 셋업프로그램이 있어야되겠죠? 그걸 찾으러 가보는 겁니다. 포털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저는 한글 뷰어 다운로드라고 해봤습니다. 제가 따로 표시해둔 곳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후 해당하는 곳으로 이동이 되었어요. 윈도우용으로 가봅니다. 맥용도 따로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여기서 바로 뷰어를 얻을수가 없게 되어버렸네요.

개인고객인 경우에는 한컴서포터즈라는 곳으로 이동하셔서 하셔야 된다고 합니다.


두둥 이동을 했습니다. 따로 웹사이트가 있네요.

오른쪽에 한컴오피스2014 뷰어 다운로드라는 것을 찾으시면 됩니다. 꼭 한글문서뿐 아니라 다른 형식의 문서를 모두 뷰할수 있나봅니다. 덩치가 제법 크겠네요.

눌렀더니 서포터즈입장하라는군요. 가입없이도 뷰어는 다운받을수 있게 해두셨어요. 

이제 조금씩 다운로드 실행중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로 열기눌렀습니다.

실행했군요. 이하는 뭐, 그리 어렵지 않는 프로그램 설치 단계니깐 그냥 사진으로만 보세요.

딱히 설명이 필요없겠지요?










마침을 눌러서 완료를 했습니다.

예시 파일을 하나 불러와봤습니다. 한글뷰어무료설치 한 기념으로다가 프린트 하나 해볼려구요.

파일에서 인쇄메뉴를 찾아서 프린트 하면 끝~


여기까지 한글뷰어무료설치 관련한 포스팅이었어요. 바로 URL로 이동해도 되지만, 다음에도 여러분들이 찾는 방법을 아셔야하잖아요. 주소라는 건 또 바뀔수도 있구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갑자기 모르는 파일들이 나오는 경우에는 더블클릭해도 해당하는 파일을 어떤 프로그램에서도 확인할수 없으면 그 확장자로 뷰어를 검색해보세요.

거진 모든 확장자별로 뷰어가 존재한답니다. 참고하시구요. 환절기에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