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기술사 시험일정,105회는 지났군요


주말 잘 보내고 계시는 지요? 16일 금요일 6시부로 2015년 기술사 시험일정 상 처음 시행하는 105회 원수접수기간이 끝이 났네요. 만약, 105회만 치는 종목인 경우에는 다시 한번 1년을 기다리셔야하며, 자주 시험이 있는 편인 특이한 종목들은 4월에 다시 원서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기술사 시험 같은 경우는 대부분 학원에서 따로 시험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고 과정에 따라서, 스터디를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시행예정을 놓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기술사 시험은 우리나라 기술계열의 가장 상위의 자격증으로서, 많은 권위를 가지므로 그 시험 문제도 대단히 어려우며, 아울러, 응시할수 있는 자격조차도 무척 까다로운 편입니다. 분야에 따라서 약간의 경중의 차이는 있지만, 기사자격을 따고도 아주 많은 학문에 대한 깊이와 다양한 실무에 대한 경험이 있어야 칠수가 있습니다.


물론, 친다고 해서 다 따는 것도 아니구요. 상당히 긴 시간 준비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나 건축, 토목관련 분야에서의 기술사자격은 큰 재원으로 인정하여서 각종 감리, 공사, 설계에 많은 분야 높은 점수를 인정해주고 있기도 하답니다.




이제는 간단하나마 2015년 기술사 시험일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필기시험을 치고, 아울로 자격에 해당하는 서류제출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그래야 실기(면접) 시험을 접수할수 있고 칠수 있답니다.


105회는 1/9~1/16 으로 얼마전 모든 원서접수가 끝이났구요.

다음 106회는 4/10~4/16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시험인 107회는 7/3~7/9에 원수접수가 이어집니다.

일년에  3회에 각각 필기와 실기가 이어진답니다.



앞서에도 밝혔다시피, 각 회차별 종목이 다릅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치시는 분야가 횟수가 더욱더 많겠지요?

토목관련해서는 거의 매 회마다 시험이 있는 것 같네요~





여기까지 간단하게 2015년 기술사 시험일정을 확인해봤습니다.
아무쪼록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나 독학으로 기술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시행일자를 잘 기억해서, 빠트리는 경우가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일요일 마무리 잘 하시구요~~ 또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