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해보는 엑셀 소수점 없애기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어요?? 


연일 학교에서 아니면 회사에서 얼마나 힘드셨어요?? 


혹시 엑셀때문에 힘든적이 없으셨어요??


제가 다른 걸로는 못 도와드리지만, 이렇게 엑셀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는 최대한 도와드릴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해보는 엑셀 소수점 없애기 연습입니다.


뭐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엑셀 소수점 이하가 안보이게 하는 거죠??


자 살살 예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이렇게 예제를 미리 준비를 합니다. 


그냥 안보이게 하면 재미 없으시깐~ 4가지를 예제로 들어서 해볼께요.




2. 제일 먼저 표시형식으로 하는 방법입니ㅏㄷ.


기존의 셀에서 다섯번째자리까지 연습해뒀더니 저리 나오네요.ㅋㅋㅋ


여하튼 소수점을 메뉴에 나오는 소수점 자리로 줄이기메뉴로 클릭해서 없애봅니다. 




3. 보였드렸던 자리수 줄이기버튼으로 5번 누리면 저렇게 정수부분만 나와서 소수점이 안보입니다.

오메..제일 간단하게 해결했네요.



4. 이번에는 함수를 이용해서 엑셀 소수점을 없애봅니다.

반올림 함수인 Round 이용, 인수는 0을 해야 소수점 한자리에서 반올림해서 일의 자리까지만 보여집니다.




5. 다음에는 Roundup함수 이용해서 올림을 했구요



6. 마지막으로는 Rounddown을 이용해서 소수점을 없앴습니다.

아까 소수점 자리수가 남아있어서..ㅋㅋㅋ 

여하튼 정리를 다했더니.




7. 요래요래깔끔하게 나왔네요..ㅋㅋ


완전 좋아요~~





8. 이렇게 깔금하게 정리가 되었어요.


15,15,16,15 로 나오는 것으로 보이죠??



9. 여기까지가 끝은 아니죠??

제가 왜 비슷한 기능을 4개나 만들었을까요??

어차피 소수점아래 첫째자리수가 2라서, 반올림과 내림함수로는 같은 결과가 나올테고 올림함수는 하나가 올라갑니다.

자, 그러면 마지막 비교샷




10. 얘들 4개의 결과를 자리수를 늘렸더니..두둥~~


물론 아까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눈치채셨겠지만...


첫번재 15는 15가 아니었다. 


그저, 표시형식으로 뒤에 숫자들이 안보였을뿐~~ 실제로는 0.254000들이 숨어있었다.


하지만, 나머지 함수로 적용된 것들은 진짜 15,16,15였다. 이건 뼛속깊이 15,16,15인거다.





* 이것이 엑셀 소수점 없애기의 여러 팁들이었습니다.


그러면. 저걸 언제 어떻게 쓰느냐??가 문제죠?


ㅇ어차피. 작업의 용도에 따라서, 반올림, 올림, 내림함수는 정해져 있을테구요.


단순히  소수점 이하 결과가 안보이기만 해도 된다면 구태여 힘들게 함수 안쓰셔도 되어요.


그냥 간단하게 표시형식으로 소수점 없애시면 되구요. 첫번째처럼요..


나머지 함수들을 이용하는 경우는, 이 숫자결과를 가지고 다른데 수식으로 이용되는 경우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즉, 결과값이 다른 곳으로영향을 미친다면, 꼭 함수를 사용해서 숫자를 제대로 바꿔주셔야합니다.



어렵거나 더 궁금한거 있으심 문의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