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연습하는 피아노 연주 어플이구먼


필자는 피아노에 대한 아련한 추억이 있구먼. 어린 시절에 피아노를 배우라던 부모님에 성화에 못이겨 배울까 말까 하는 중에 친구들이 그거 무지 지겹고, 힘들고 못하면 쌤한테 자로 손가락 맞는다고 하는 구먼. 그래서 안배운다고 했구먼, 우리 부모님, 내가 그런 말 한게 첨이라 순순히 그 말을 들어주셨구먼....


그래서 필자는 피아노를 못치는 구먼. 그게 크니깐 무지 후회가 되는 구먼... 다른 건 하기 싫대도 시키셨는데, 왜 이건 안시켰는지, 이제와서 이 나이에 부모님을 원망할수도 없구먼.







그래서 혼자라도 해보고 싶었구먼. 그래서 만만한 어플을 찾아봤구먼, 폰도 안좋고 초짜주제에 돈주고 할수는 없구먼, 그래서 당당히 무료를 찾아봤구먼. 있구먼..ㅋㅋㅋ



물론 피아노라고 검색했지 피아노건반으로 검색은 하지 않았다네. 여하튼 1,2번 중에 고민하다가, 별표 4개 반인 앱은 골라봤다네.


괜찮을라나??




3번도 해보고 싶었으나 나중으로 미뤘구먼, 내 스마트폰이 터질지도 몰라서 말일쎄.





설치중이구먼





기타 어플도 꽤나 좋아보이더구만.










드디어 시작이라네


시작옵션에 한국어 맞는지 물어보더군


키보드 가로 폭수를 물어보더라구. 잘 모르니, 그냥 기본옵션으로 오케이를 했다네.




환영한다네.. 고맙다네.. 이런걸 사용할수 잇게 해줘서 말일쎄





왼쪽 위에 있는 노래를 클릭하면 노래 목록들이 뜬다네.. 거기서 내가 원하는 노래를 선택해서 연주하며된다네. 


어느정도 눈치챗겠지만,  하늘색으로 가르켜주는 건반을 누르면 되고, 하늘색 박스 높이만큼 누르면 된다네, 마치 게임같은 느낌이라네..


노래도 다양하고 왼쪽 오른쪽 손을 번갈아 연습할수 있어서 그리 지겹지 않고 좋다네




노래책을 열면, 여러가지 노래들이 나온다네, 제목을 누르면 미리 듣기가 나오며, 아까도 말했지만 왼손 오른속을 연습할수 있다네. 


일단 내가 확인한 봐로는 동시에 두손을 모두 사용할수는 없구먼.


물론 내가 찾아본 것 까지는 그럴세~




그리고, 아울러, 내가 연습한 것을 녹음할수 있다네..아..물론 소리파일로만 녹음된다네, 녹화가 아니네. mid파일로만 저장되더군. 


지금까지 사용해본 느낌으로는 꽤 좋구먼, 다만 아쉬운건, 나의 스마트폰이 너무 작아서 건반을 넓게 사용을 못하는 것이다. 태블릿 정도면 아주 좋은 악기가 될것 같음. 그리고 무료판으로 그런가 몰라도 양쪽을 동시에 사용할수는 없다는 점이구먼.



하지만, 무료에 이만한 다양한 노래를 연습해보는 건 아주 좋구먼. 별점 4.5는 충분하네..


나처럼, 평생 악기라고는 리코더만 해본 사람한테는 피아노라는 재미난 악기를 충분히 재미삼아 연주해보는 느낌이 나는 어플이었구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