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엑셀문서 암호설정



안녕하세요?? 바쁘고 정신없는 월요일 잘 보내셨는지요? 

저도 직장생활해봤던 1인으로서(지금은 쉬고 있음..눈누난나ㅠ,ㅠ) 바빴던 월요일을 잊을수가 없어요. 진짜 월요일만 없어진다면, 아니, 적어도 월요일의 일의 강도가 보통 요일과 같다면, 아마도 저는 일을 조금 더 하고 있을수도 있었다는 후문이 들려옵니다.


이거 무슨 포스팅인거죠??ㅎㅎㅎ

여하튼 오늘은 내가 만든 중요한 엑셀문서에 암호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사무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엑셀!!!, 거기서 한 작업한 나의 중요한 엑셀문서가 다른 사람 손(라이벌관계)에 들어가서 마음대로 보여진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한데요?? 


이런 중요한 파일을 작업할때는 첫번째, USB에 작업, 두번째는 암호설정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암호만 설정해도 혹시나 유출되더라도 암호풀기가 쉽지 않으므로 나름 다행이니깐요.


간단하게 엑셀문서 암호설정 기능 알아봅니다.(엑셀 2007기준)


1. 먼저, 왼쪽 상단에 있는 오피스단추를 눌러봅니다.








2. 다른 이름으로 저장 -> Excel  통합문서의 순서로 작업합니다. 




3. 이렇게 다른이름으로 저장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일정한 위치와 파일명을 입력한후, 빨간 박스인 도구 버튼을 눌러붖니다.

도구버튼은 버전들마다 위치가 약간씩 다를수 있습니다. 





4. 전 바탕화면에, Book1.xlsx로 저장했구여, 도구버튼을 활성화하면 몇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일반옵션을 눌러줍니다.





5. 일반옵션 대화상자가 뜨구요..오홋~ 열기암호와 쓰기암호가 나오네요.

거의 성공한겁니다.





6. 이제 열기암호와 쓰기 암호를 써넣으면 되는데요. 열기암호와 쓰기암호를 서로 다르게 넣어도 된답니다. 그런데 크게 다르게 할 이유가 없으면, 같이 하는게 편해요. 이유는 다들 아시겠죠??


암호를 넣고 확인을 누르면 열기암호와, 쓰기암호를 한번씩 더 물어봅니다. 재확인의 차원으로요~





7. 모든 대화상자가 다 닫히면 ㅈ저장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하는 암호로 설정이 된거랍니다.




8. 이후 해당하는 파일을 닫고, 새로 열어봤더니, 이렇게 암호를 물어봅니다.






9. 먼저, 읽기 암호를 넣어줍니다.







10. 다음으로는 쓰기암호를 넣어줍니다.





11. 이제 제대로 엑셀문서가 불러온 것이 확인이 될것입니다. 어때요..무지 간단하죠??






사진으로 설명하고, 글자로 설명해서 그렇지, 실제로 해본다면 진짜 암것도 아니고 별것도 아닌 기능입니다. 하지만, 주요한 작업을 하는 사람에는 꼭 필요한 기능이겠죠??


중요한 엑셀문서 암호설정하는 기능 꼭 기억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