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관람시간,주차정보

요즘은 예전보다 겨울방학이 짧아졌죠? 예전에야 토요일도 수업일수에 포함되어서 그런가 싶은데요. 방학때만 되면 고민인게, 아이들을 데리고 과연 어디들 가야 좋을까하는 문제입니다. 물론, 방학때가 아니라도 가는 분들이 많기야 하지만, 아무래도 이 시기에 어디 가기가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편하지요.



하지만, 기간내내 어디를 갈수도 없고, 보통은 시작하고 얼마간, 끝나기 전에 얼마간 정도만 풀로 쉬고 보통은 다들 학원으로 뺑뺑이를 돌립니다. ㅋㅋ, 우리 조카도 뭐 같은 추세이지요. 맨날 돈들여서 놀이동산이다 뭐다 갈수 없으니, 가끔은 저렴한 곳이 없을까 찾기도 합니다.


어쩌면, 공부할 곳이 가장 많은 곳이 무료로 입장하는 곳이 아닌가 싶어요. 도서관도 그렇고 박물관도 그렇고, 재밌고 신나는 곳은 아무래도 돈이 드는법.ㅋㅋ



오늘은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와 관람시간 그리고 주차정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뭐 대부분 전국에 있는 박물관들은 국립이라는 글자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서울에 있고 중앙도 붙었으니 뭔가가 많이 모여있지 않을까 싶어요


여기 가려면 미리 알아두시고 가야할 간단한 정보 올려봅니다.




일단 관람시간입니다.



1. 일단 매주 월요일은 쉽니다. 많은 도서관이나 박물관, 기념관들이 월요일에 많이 쉬더라구요.

2. 화, 목, 금 요일은 09:00~18:00 (저녁 6시) 까지 관람가능하구요.

3. 수요일과 토요일은 09:00~21:00 (저녁 9시)

4. 특이하게도 일요일과 공휴일은 09:00~19:00, 저녁 7시까지 가능합니다.

시간이 좀 복잡하군요~


여하튼 수요일과 토요일은 좀 늦게 가도 볼수 있다는 거. 기억하시면 될듯.

관람권 발급시각은 관람 종료 시각 한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참, 그리고 가장 중요한 어린이 박물관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만 야간개장합니다. 

선착순으로 입장하고 400명정도만 가능한것 같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및 관람료

무료 : 상설전시관, 어린이 박물관, 무료특별전시

유료 : 유료 특별전시(기획전시실 앞 매표소에서 관람권 구입)



다들 아실만한 지도입니다.



가시는 방법입니다.

뭐 지하철로 쉽게 이동할수 있으니 꼭 문제만 없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지하철 5호선 / 중앙선(덕소-용산)

이촌역 2번 출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버스도 가능

간선버스 : 400번, 502번

그리고 관광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이 타시는 서울시티투어버스


자가용 몰고 가신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꼭 필요해서 차를 가지고 가실 분들을 위한 주차안내입니다.



옥외와 옥내에 주차가능한 공간이 있구요. 853대  주차할수 있다고 합니다..와우~~

그래도 사람들이 몰릴때는 뭐 의미없지만요.ㅋㅋ


끝으로 매우 중요한 주차요금..ㅋㅋ

승용차(15인승이하)- 대부분 분들이 타고 가는 차량이겠죠?

기본 2시간은 2000원, 30분당 초가할때마다 500원이구요. 하루 1일 최대  06:00~23:00 만원이랍니다.

중대형차는 아까 15인승의 딱 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정리 요략해본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와 관람시간 그리고 주차요금에 대한 정보였어요. 아무쪼록 가실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기는 날씨도 추워지고 사실 요즘처럼 불경기에 많은 돈 안들이고 좋은 공부를 할수 있는 곳이 아닌가 싶네요. 사실, 그냥 갔다가 오면 그냥 구경만 되니깐요. 시간을 잘 맞춰서 (이걸 안올렸군요..ㅠ.ㅠ) 가시면 해설도 같이 들어볼수 있어서 훨씬 좋답니다.  


다시 찾아서 전시해설 시간 정보도 올려봅니다.



전관 해설 시간은 오전 오후 하루 네번이구요. 

상설전시관 으뜸홀 안내데스크에서 

10:30, 11:30 ,14:30 ,15:30  시작됩니다. 

야간개장하는 수요일은 19:00에 한 타임 더 있습니다.


예전에 어느 유적지에 가서 가이드하시는 분의 설명을 들으면서 보니깐 하나하나가 새롭고 훨씬 오래동안 기억에 남더라구요. 시간별로 있으니 꼭 미리 체크해보시고 가시길.. 아무쪼록 좋은 경험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