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다이어리 어플 조르테 캘린더??


원래 스타일도 다이어리를 급 사랑한다. 예전처럼 다이어리에 여러가지 적을게 없어서 안 적는다 뿐이지, 사실 그거 할 시간에 블로그를 해서 그렇지, 뭔가를 기록하길 좋아하고, 적는 걸 매우 사랑하는 편이다.


지금 쓰고 있는 좀 오래된 HTC 폰은 깔끔한 디자인에 보급용치고는 우수한 스펙까지는 너무 좋은데, 내가 필요한 다이어리 기능이 없어서 아쉬웠다. 물론, 간단하게 메모하는 정도는 있는데, 사진도 올릴수 있는 일기장 어플 같은 게 있으면 좋겠다 싶었다.







그래서, 검색을 해봤다. 폰을 처음 구입했을때 유명했던, 빼꼼다이어리 어플이 4등으로 밀리고 처음들어보면 조르테 캘린더 & 시스템 다이어리 라는 앱이 1등을 하고 있더군.


당연히 1등 어플 다운 받았지용~







설치 버튼을 눌렀답니다


어플 자체는 무료이긴 한데, 앱안에 다른 아이템들을 구입할수도 있나 봅니다.






몇가지 앱이 가져야할 권한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무료 다이어리 어플 다운로드 중^^*


이럴때가 제일 떨리더라





아, 저런 포켓북 같은 모양들이 유료로 팔리나 보네요.


드디어 다 설치되었습니다. 


이제 열어볼까요?




열었더니, 이렇게 정보탭들이 뜨네요.






어제 깐꺼라..따끈따근 하네요..ㅎㅎㅎ

폰트도 예쁘고, 색상도잘 골라서 기본테마도 너무 마음에 드는데요?

구태여 따로 구입할 마음이 안생겨요.






아래쪽에 메뉴가 많은데요. 캘린터, 리필, 배경, 일기, 할일, 등등



]




24일 약속이 있는것을 넣어봤습니다. 

먼저 24일을 눌러줬더니 이렇게 자동으로 일정을 넣을 수 있는 대화창이 뜨네요.






그 날이 동기모임인데요. 약속은 정해뒀는데, 상황이 상황이라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네요~






장소는 떼제베 이렇게 넣고, 시간 정도 넣고 작성을 누르면 끝입니다.






이번에는 일기 버튼을 눌러봤어요.


제가 제일 원하는 기능이랍니다.





현재는 아무 것도 없죠??


추가를 해서 일기를 써봤습니다.





스크린캡쳐를 못했는데, 사진을 넣어서 작성을 하면 포토일기가 되는 겁니다.~~


여기까지 무료 다이어리 어플로 1등을 달리고 있는 조르테 캘런더 앱에 대한 사용후기 마칩니다.


계속 써보고 좋은 기능 나오면 또 올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