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바꾸기


오늘 날씨가 매우 추웠어요. 다들 추운 월요일 잘 보내셨나요? 안그래도 월요일은 힘드는데, 거기다가 춥기까지 하니깐 완전히 후덜덜이었어요. 하지만 다들 첫 스타트 잘 하셨으길 바래봅니다.


오늘은  간만에 컴퓨터관련 팁하나 올려봅니다. 그동안 너무 이쪽관련은 안했던것 같네요. 기능은 바로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바꾸기 입니다.


우리가 가끔 인터넷을 하다보면, 첫번째 페이지를 즉 시작페이지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은 본인이 자주 가는 포털을 해놓은 경우가 많아요. 저는 줌도 사용하고 다음도 하고  간혹가다 네이버도 하는데 요즘은 구글도 많이 사용하지요.


그런데, 내가 설정해둔 곳이 아니라, 내가 추가적으로 프로그램을 깔았거나 해서 바뀌는 경우도 있구요. 만의 하나 불상사중에 하나는, 악성코드때문에 시작페이지가 다른 걸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도 많답니다.



오늘은 이런 경우에 바꾸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어디에 그런 기능이 있는지만 알면 되니깐 그리 어렵지는 않을겁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변경 혹은 바꾸기 기능



먼저, 저의 첫번째 캡쳐를 보시겠어요?


Zum.com으로 되어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포털도 괜찮더라구요.


검색결과도 제법 잘 보여주고, 자주 가는 사이트도 보여주고~^^*


여하튼 연습을 하기 위해서 바꾸 봅니다.



위의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ㅇ그러면 이렇게 인터넷옵션 상자가 나오는데요.

아니다 다를까  http://zum.com/으로 되어있을겁니다.



저 부분을 daum.net 으로 바꿔봤습니다.

그리고 난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랬더니, 알툴바때문인지 이런 창이 뜹니다. 

이렇게 홈페이지를 바꿀려고 하는데 변경할래 말래 하고 물어봅니다.

변경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곤 익스플로러를 다 닫고 새롭게 띄어봅니다.

그러면 요렇게 제가 원했던 시작페이지로 나오네요..호홋~



그런데 작업을 해보시다가, 분명히 바꿨는데 새로 띄워도 이상한 페이지가 첫페이지로 뜬다. 이때 이상한 페이지라는 거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일상적인 그런 포털이 아니라, 전혀 생뚱맞는~보도 듣도 못한 사이트가 뜬다면, 거기다가 그게 바뀌어지지 않는다면, 악성코드가 100% 확실합니다.


이럴때는 클리너 프로그램 를 이용해서 삭제하셔야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그걸 한번 해보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