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z 프로그램으로 배우는 컴퓨터 사양보는법


벌써 금요일이네요. 나이가 들면서 느끼는 거지만, 어떻게 이렇게 한 주가 빨리 흘러가는지 참 놀라울 따름입니다. 오늘은 cpu-z  id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나의 컴퓨터 사양 보는 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이방법 말고도 뭐 다른 여러가지 방법이 있어요. command 창(도스창)을 이용해서 아는 방법도 있고, 뭐 내컴퓨터에 들어가서 속성을 보는 방법 뭐, 다양하지만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모두 아는 중급 사용자인 저한테도 cpu-z 프로그램 사용법은 너무나 간단하면서도 강력하더라구요.


쉽고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뭐 구태여 어려운 걸 알필요가 있을까요? 얼렁 요 유니크하면서도 가벼운 녀석 한번 사용해보자구요.



어차피 일종의 프로그램임으로 설치하려면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셔야하는 약간의 불편함이 잇겠지만, 한 번도 설치해두면 뭐 그걸고 끝이고 그렇게 용량을 차지 하는 것도 아니고, 내 컴퓨터 사양이 궁금할때마다 문득 한번정도 로딩해서 실행해주면 몰랐던 여러가지들을 토해주니깐 엄청 편하답니다.


cpu-z 프로그램을 이요하면 뭐 딱히 컴퓨터 사양보는 법을 배울 필요도 없구요. 내 사양으로 무슨 무슨 프로그램을 혹은 무슨 무슨 게임을 돌릴수 있을까 물어보고 싶을때도, 캡쳐해서 떡 올려주면 많은 전문가들이 알아서 잘 가르쳐주실거라는 거~ ㅋㅋㅋ 어때요 좋죠?


이리이리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프리웨어 버전이므로 뭐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실, 한번만 다운 받아두면 되므로 편한 기능에 비해 다운로드 횟수가 그리 많지는 않군요.


CPU와 메모리 그리고 가장 궁금한 그래픽카드 등에 대한 자세한 상태를 체크해주고 알려준다고 적혀있어요.

뭐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려고 합니다.




설치중입니다.

뭐 별거 없지요.





그동안 건성으로 봤더니 원래 프로그램이름은  CPUID CPU-Z 였네요.



먼저 CPU 정보입니다.

ㅎㅎㅎ 상당히 부끄럽네요. 너무 오래된거 맞죠?

장장 7년을 꿋꿋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 정보입니다.

945GCT-M2 



메모리는 2기가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래픽카드 정보 ..

내장그래픽이라 딱히 보여드릴것도 없다는.ㅎㅎㅎ



지극히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위해서 가장 저가로 구입했던 컴퓨터였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아주 잘 돌아갑니다. 메모리가 여기저기서 얻어모은 거라 가끔씩 닦아줘야한다는 거 말고는

아무런 문제없이 제법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계에 도달한 것임에는 사실입니다. 30-40만원대를 구입해야하나 50-60만원대를 구입해야하나 아니면 눈 딱감고 최고사양으로 올려볼까 고민고민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새로운 것을 살때마다 고민하다가 몇 달을 보내는 저이거든요~ 


그리고 이번에 이거 깔면서 알아봤더니 제 보드가 64bit까지 가능하더라구요. 저도 몰랐다는 ㅎㅎㅎ 4기가쯤 달려고 하다가 못 단이유 중에 하나가, 32비트는 어차피 인식 못하는데 싶어서 였는데요. 64비트로 가능하다면야, 요새 4기가 메모리 얼마 하지도 않으니, 하나 사볼까 싶네요~~..ㅋㅋㅋ 아마도 이거 하나 사면 또 몇 년만 꿋꿋하게 쓸듯..하하하하


여기까지 cpuid cpu-z 프로그램으로 배워보는 컴퓨터 사양보는 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