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즐겨찾기 쉽게 내보내기


저는 언제부터인가 크롬을 사용하는데요, 다른 건 다 편하고 좋은데 이넘에 즐겨찾기를 어떻게 사용해야 될지 모르겠더라구요. 물론 즐겨찾기 추가시키고, 해놓은 거를  찾아가고 이정도는 활용할수 있는데요. 이걸 다른 컴퓨터에 옮겨간다던가~ 하는 방법을 너무 알고 싶더라구요.


사실, 일반적으로 다른 곳에 가면 IE를 사용들 하고 있거든요. 제가 만들어놓은 크롬 즐겨찾기를 쉽게 내보내기해서 다른 컴퓨터의 크롬은 물론, 익스플로러에서도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즐겨찾기는 url이라는 파일형식을 갖고 있는거 같더라구요.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크롬에서 바로 url 형식으로 만드는 것은 없는 것 같더라구요(혹시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이 정보를 가지고 갈수는 없을까 이리 저리 찾아보다가 알게 된 방법입니다.


그냥 HTML 문서를 만들어버리더라구요..ㅎㅎㅎ 고맙게도


먼저 크로믜 오른쪽 위에 있는 삼줄짜리 아이콘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북마크를 눌러주세요




그런 후 북마크 관리자 메뉴를 눌러..눌러~



요기에 내가 그동안 넣어놓은 즐겨찾기가 다 있다구요~

거기서 구성버튼을 눌러주시면~


요런 메뉴가 뜨는데요. HTML파일로 북마크 내보내기~

완벽하죠?

그러면 당연히 확장자가 html문서를 만들어낼것이고. 

그거면 어디든지 어디에서던지 사용가능하잖아요.

진짜 멋져요~



찾기 좋게 바탕화면에 저장하도록 합니다

지가 알아서 파일명도 오늘날짜로 넣어줍니다.

참 작명도 잘하는 것 같아요.



저장~


바탕화면에 있나 볼까요?

요래 요래 잘 만들어져있네요.



제 컴이 익스플로러가 기본페이지가 되어있어서 아마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뜰겁니다.

더블클릭했어요


그랬더니 이렇게쫙~~ㅋㅋㅋ 즐찾 주소가 나오네요.

익스플로러에 있는 즐겨찾기는 html문서로 못 만드는 것으로 아는데요.

여기서는 완전 쉽게 ..되네요.


익스플로러에 있는 즐겨찾기 주소를 크롬에 가지고 오는 방법이 있거든요?

그방법으로 가지고 와서 html문서로 만드면 될것 같네요~

다음에는 그걸로 포스팅을 한번 해봐야할듯~





그나 저나, 쓰면 쓸수록 크롬의 마력에 빠져듭니다. 참 쓰기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제컴만 그런지 위메프에서 결제가 안되서 그렇지 다른 데서는 별 어려움없이 잘 사용하고 잇어요~~


혹시 저처럼 이런 기능이 필요로 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