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노트북 추천 목록 올려드려요

살다보면 뭐든 가벼운 것이 필요한가 봅니다. 몸도 가벼운게 좋고, 지갑도 가벼운게 좋고(?), 그대신 골드카드만 빠방하게 들어가있는게 좋고, 하다못해 노트북도 가벼운게 좋답니다.

사실, 우리의 몸과 더불어, 자주 이동하도록 만들어진 노트북은 당연히 가벼운게 좋겠지요??? 하지만 은근히 가벼운 노트북이 드물답니다.

왜일까요? 그건 가벼운 건 비싸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일반 매장에도 자주 볼수 없고, 있더라도 아주 귀한 대접을 받는 녀석들이랍니다.

사실, 여자분이 아니더라도 2키로 넘는 걸 맨날 갖고 다니는 건 사실 보통일이 아닙니다. 에이 2킬로 정도야 그럴것 같죠?? 친구 노트북있음 한번 들고 다녀보시길..ㅎㅎㅎ 제말이 틀리나 맞나.



그래서, 오늘은 매우 가벼운 노트북 추천해드릴려고 하는데요. 가벼운것이 사람마다 약간 기준이 다르겠지만, 일단 1.5키로 미만이며 더 가벼운 것은 무려 1키로도 안되는 거랍니다.


찬찬히, 가벼운 노트북 추천 목록 해드릴테니 혹시라도 그동안 너무 무거운 노트북에 시달리신분들, 혹은 노브북을 늘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삼성전자꺼를 찾아봤습니다. 이 아이가 몸무게는 자그마치, 1.16kg 우유 1000ml보다 조금 더 나가는 몸무게를 자랑하는 아주 가벼운 녀석입니다. 모델은 아티브북9 NT900X3G-K58S 으로 i5-4200U의 CPU와 모니터는 역시 조금 작은 13.3인치 그럼에도 해상도는 제법 높으며, 무거운 하드를 버리고 SSD를 넣었고, 당연히 DVD를 뺐습니다. 그래서인지요? 가격이 1,119,000원입니다. 후덜덜



두번째는 일번보다 더 비싼..ㅎㅎㅎ 1384000원입니다. 아까꺼와 비교해서 더 비싼 이유는 바로 CPU가  i7-4500U로업그레이드 되어서 그렇습니다. 나머지는 모두 같아요 SSD도 256GB이며, 메모리는 8기가, 윈도우 8.1을 포함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때문에 선뜻 사기는 너무 비싸네요~


드디어 세번째 가벼운 노트북 추천인데요. 요즘 초경량이라고 하면 LG전자 울트라PC 그램시리즈중입니다. 진짜 가벼운 녀석이지요??

가격은 삼성꺼 보다는 저렴하긴 하지만, 큰 차이는 없어요(1번과 비교). SSD용량은 128기가로 같으며 메모리는 4기가로 더 작고, 윈도우8.1을 포함하지 않고 있어요. 어찌보면 이것저것 추가하면 가격도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그램이 자랑하는 980g. ㅋㅋㅋ 1키로도 되지 않는 저 몸무게~ 가장 큰 자랑이지요.



네번째 그램시리즈 울트라PC 그램 13ZD940-GX30K으로, 3번째꺼랑 같습니다만 CPU를 한단계 낮은 걸 사용해서 조금더 가격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가격인 807000원이 나왔네요. 나머지는 모두 같습니다. SSD를 쓰면 매우 속도가 빠르므로, 이정도 CPU도 괜찮을듯 싶네요.



다섯번째부터는 갑자기 가격이 뚝 떨어집니다.ㅎㅎㅎ 466000원짜리 1.17kg 노트북입니다. 에이서의 아스파이어 스위치 10이라는 이름의 노트북(태블릿PC)인데요. 아톰 쿼드코어를 사용하고 있어요. 일단 CPU가 좀 사양이 떨어지지만. 윈도우8.1도 깔려있고, 메모리가 2기가뿐이라 좀 낮긴 하지만, 태블릿으로는 가격이 아주 낮은 편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순전히 저렴이 수준으로 성능보다는 최대한 싸면서도 가벼운걸 찾으면서 얻어걸린 겁니다. 당연히 가벼운 노트북 추천 목록에 포함시킬수 있지요. 무게가 1.29kg입니다. 일반 노트북 하드를 사용해서 이정도인데 SSD로 바꾸면 몇 그람 빠지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사양은 조금 안습입니다. 셀러론 듀얼코어, 메모리와 하드에 충분하지만, ㅋㅋㅋ CPU 따지지 않는 다운받아둔 동영상감상하기, 가벼운 오피스툴 사용하는 정도, 가벼운 유저들에게는 그리 불편하지는 않을겁니다. 


한성컴퓨터는 디자인이 나름 예쁘지요. 11.6인치에 작은 크기로 충분히 괜찮은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그렇게 해서 이녀석의 가격은 301,000원입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 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이죠..ㅎㅎㅎ


여기까지 여섯가지의 가벼운 노트북 추천 목록이었는데요. 어떻게 제가 골라놓은 게 마음에 드시나요? 나름대로 유명한 컴퓨터 비교사이트에서 무게로 검색해서 인기있는 순서였구요. 몇가지는 가성비 좋은 걸로 올려봤습니다.



*가벼운 노트북 고르는 방법*

1. 모니터는 작은 걸로 15.6형 치고는 가벼운 것 없음..ㅠ.ㅠ

2. 일반 하드대신에 SSD로

3. DVD 레코더는 없는 걸로


이 정도로 고르시면 그리 무거울수는 없어요.ㅎㅎㅎ 기존에 갖고 있는 노트북의 참을수 없는 무게로 고생하신다면 SSD로 바꾸고 DVD만 빼고 다녀도 훨씬 가벼울 겁니다.


부디 좋은 노트북 고르셔서 학생들은 모두 모두 공부잘 하시고, 직장인들은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