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글씨 테두리 기능 익히기

오늘은 간만에 포토샵 기능 하나 올려봅니다. 어쩌면 포토샵을 사랑하는 가장 첫번째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요거인데요. 제가 참 좋아하는 기능이랍니다. 한번 살짝, 포토샵 글씨 테두리 기능 익히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 어려운 기능도 아니니, 후딱 따라할수 있지 않으까 싶네요. 그러면 저랑 같이 기능 익혀보러 갈까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봅니다.


1. 포토샵 글씨 테두리를 눈에 뛰게 하기위해서 일단 배경색을 한번 넣어보도록 할께요.



2. 이제 텍스트 추가로 글자에 효과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T 툴(타입툴)을 삽입시켜봅니다. You are my destiny라고 입력을 해봅니다.(운널사에나온 대사 :))




3. 이제 레이어팔레트에서 포토샵 글씨 테두리 기능을 추가하기위해서 f라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러면 이렇게 다양한 팝업메뉴들이 뜨는데요. 이중에서 바로 Stroke가 오늘의 귀중한 기능이랍니다.

요거만 알면 바로 끝~~이랍니다.




4. Stroke를 누르면Layer Style이 나오구요. 그렇게되면 이렇게 빨강색 컬러의 Size는 3픽셀짜리 포토샵 글씨 테두리가 자동적으로 생긴답니다. 물론 이대로 해도 완성이나 마찬가지인데요. 

자동으로 생기는 빨강색은 너무 심심하니깐요.ㅋㅋ




5. 약간 검은색이 포함된 빨간색을 넣어봅니다. 배경색이랑 잘 어울릴 거 같은 것을 골라봤습니다.

색상번호는 #641818 이랍니다. 뭐, 꼭 같은 색을 하실 필요는 없어요.ㅎㅎㅎ




6. 사이즈는 그대로 3픽셀로 그대로 두기로했어요. 딱히 어렵지 않죠?? 



여기까지 간단하게 연습해본 포토샵 글씨 테두리 기능 익히기를 해봤는데요. 어떻게 따라해본 느낌이 어떠세요? 너무 간단하죠?? 간단하지만 의외로 간단한 기능인데 효과는 만점입니다. 그러니깐 꼭 연습해서 내껄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