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z 파일에는 7zip 한글 사용하기

밤12시가 넘었으니, 벌써 8월 7일입니다. 저의 휴가도 거의 다 끝나가는군요. ㅠ.ㅠ 오늘은 벌써 입추랍니다. 그리고 말복이기도 하지요. 해가 밝으면 마지막 삼복더위에 몸서리가 칠것 같군요. 저희 휴가는 이번주 금요일까지. 토,일은 어차피 쉬는 날이니, 아직까지 10일까지는 휴일인데요. 하루하루 지워지는 것이 아쉽네요.



직장인들의 영원한 로망인 휴가가 하나씩 둘씩 지워져 나가니 참 아쉽네요.. 오늘은 저도 얼마전에 겪어봤던 일 중에 하나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업무차 메일을 많이도 받고, 압축파일도 많이 받아요. 얼마전에 확장자가가 7z 파일인게 왔더라구요. 헐, 이건 뭐지?? 멍했는데, 옆에 대리님께서, 그것도 압축파일이니깐 그냥 풀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아~~글쿠나, 얼마전에 컴퓨터를 새로 싸악 포맷한 저는, 아직 회사에서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를 못했어요. 회사가 아니라면 아무것도 막 설치해도 되지만, 회사에서는 라이센스 문제때문에 아무것도 깔면 클나잖아요. 그래서 여쭤봤더니, 7zip한글을 다운로드 해서 깔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아~~7z 파일에는 7zip 한글 다운로드 해서 사용해야하는 구나. 라는 것을 오늘 확실하게 배웠답니다. 자, 그럼 저와같이 7z 파일에 사용해야할 플스 설치하러 가봅시다. 


먼저, 당연히 해당하는 사이트로 가셔야겠죠? 그런데 사이트 모르시죠? 저도 몰랐죠. 검색해봅니다.

포털에서 7zip으로 검색합니다. 은근히 참 검색하기 힘드네요..ㅠ.ㅠ 영어로 zip 이란 단어거 은근히 치기가 힘드네요.


전 네이버에서 바로 다운로드시켜주는 걸 이용하지 않거든요.ㅎㅎㅎ 왠만하면 원래사이트로 고고씽!!




두둥 요렇게 이동했어요. 외국사이트라서 참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군요.

우리나라 사이트도 모바일이 활성화되면서, 텍스트 위주로 많이 깔끔해지는 추세라지요~


첫화면에 이미 7zip 한글 다운로드 할수 있게 뙁~ 만들어두셨어요!! 감사합니다.~


두개가 링크걸려있지요?? 뭘해야할까요?? 뭐가다를까요?



잘 안보여서 요렇게 확대를 시켜봤습니다.아~~하나는 windows 32bit용이며, 다른 하나는 windows 64bit용입니다. 참, 친절도 하셔라~

여러분 컴에 맞춰서 기냥 고르면 되요. 여기서 잠깐,  본인 컴퓨터 윈도우 버전을 모르겠다면, 무식하면 용감하니깐요. 둘다 다운받아서 실행시켜보심 되요..어차피 하나는 안되게 되어 있더라구요(저도 다 해본 1인..ㅋㅋ)




저는 32bit 용을 하면 되어요~~

무조건 저 따라하심 안돼용~ㅋㅋ

클릭하고 화면이 바뀌고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화면 하단에 뭔가가 저장되기 시작해요.진정한 다운로드 느낌..!! 떨어지는거잖아요. 크롬이 참 직관적인것 같아요..떨어지잖아요..아래로..ㅎㅎㅎ. 오늘 제가 이상하구요..ㅠ.ㅠ



다운 금방 되요.. 숨 한번만 쉬고 있으면 끝나요~ 워낙에 용량이 가볍다 보니!!


금방 다운로드 한  설치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요딴 식의 화면이 나옵니다. 위치고르라네요.


제가 이날 이때껏 폴더 고른적 한번도 없어요..ㅎㅎ 그냥 인스톨..



잠깐 두두두 움직이고..finish 끝이랍니다~ 무지 간단하죠.


겁날 정도로 간단해!!! 설마 이게 다인가 하는 느낌적인 느낌으로 ..


하지만 진정 끝이라는 사실..



여기서 매우 궁금한 점!!!! 


지금껏 한번도 한글 안나오고 계속 영어나왔는데, 왜 한글이래?? 라는 분 없으신가요??


매우 친절한 7zip 에서는 알아서 한글로 바꿔주네요. 사이트가 한글로 따로 되어있는 것은 아니지만, 해당하는 설치프로그램을 받아서 설치하면, 윈도우 언어에  맞춰서 바뀐다는 점!!


저의 화면 파일 한번 보실랍니까? 봐요..한글이잖아요...따로 한글을 신경안써도, 여러분 컴이 한글 윈도우라면 지가 알아서 7zip 한글로 바뀌니깐 걱정안하셔도 되요!!



한글인지 아닌지는 도구 -> 옵션 



옵션 -> 언어에 보시면 한국어로 되어있어요~



그냥 심심해서 영어로 바꾼 화면, 혹시나, 만의 하나 영어로 뜬다면 요렇게 다시 한글로 바꾸시면 되요.


Tools -> Options 



Options - > Languages -> Korean(한국어)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되는데 혹시나 안될경우 요렇게 하세요~




여기까지  7z 파일에는 7zip 한글 다운로드 사용하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행히 한글판으로 사용하는 것도 그리 어려움없이 성공되셨겠지요?? 사실 별거 아닌데도 내가 하려고 했던 대로 안되면 맘상하고 속상하고 그렇잖아요. 제가 올려놓은 포스팅대로 따라하셨다면 별 무리 없이 되셨을 것 같습니다.



아~ 하루하루 여름도 지워지네요. 오늘 밤바람은 의외로 시원합니다. 다행히 열대야는 없어진것 같군요. 낮에만 더우면 그럭저럭 잘 버티면서 살수 있어요. 내일은 차 몰고 가까운 교외에 가서 물에 발 담그고 맛난 점심 한 그릇하고 들어와야 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알차고 즐거운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