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해서 설치 후다닥~

흔하게 많이들 쓰시는게 파워포인트 문서가 아닌가 싶은데요. 예전에는 아래아한글 문서가 참 많았는데, 세월도 많이 바뀌고 호환성 문제때문인가 여하튼 MS오피스문서들을 많이들 쓰더라구요. 


그림작업하기도 좋고 발표용자료 만들기도 좋고, 멀티미디어 문서들을 만들기가 좋아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파워포인트 문서.... 하지만 이것도 파워포인트 응용프로그램이 없다면 무용지물입니다.

하지만, 이 파워포인트 응용프로그램은 반드시 돈을 주고 사야하는 패키지랍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문서를 보고, 인쇄정도만 하면 되는데,ㅠ.ㅠ 라는 마음이 들때가 있을겁니다.


그래서 많은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회사에서 편하게 사용해보라고 뷰어 같은 것을 만들어준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를 해볼께 해요 버전은 최신버전은 2010이랍니다.^^*



어여어여 시작해볼께요. 이게 없어서 그동안 파워포인트 문서 못보셨던 분들을 위해서 재빠르게 작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탈에서 pptx뷰어다운로드를 검색해주세요. 구태여 이렇게 하는 이유는 그래야 가장 정확한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첨에 뜨는 사이트는 패스에요 저기가면 여기저기 돌아다녀서 찾아야 해서 더 불편하니깐, 소프트웨어 정보에 있는 곳으로 가보도록 합니다.



2. 다운로드 화면으로 넘어왔군요. 사실 여기서 해도 되는데요. 그러면 여러분들 컴퓨터에 네이버 다운로더라는 아주 작고 귀여운 ActiveX 프로그램이 깔린답니다.^^* 저는 그걸 원치 않기 때문에 공식웹사이트로 이동해봅니다.


다시한번더 확인 해주네요. 사용범위는 개인이나 기업 모두 프리하게 사용하라네요..땡큐.

그리고 아래에 보시면, 해당 포맷파일의 열람과 인쇄가 가능한 전용 뷰어프로그램이다라고 적혀있습니다.

(편집을 하거나 수정하는 프로그램은 절대 아니랍니다.)



3. 영어로 나오는 것을 한국어로 재깍 바꿔줍니다. 영어 울렁증인 제가는 가장 필요한 작업입니다.


4. 이제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를 시작하시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용량은 61메가, 정도라고 하네요.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은 용량입니다.


5. 다운로드할려고 했더니 혹시 요런 프로그램 필요한데 안 깔아볼래? 하고 물어봅니다. 지금은 제가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로 인해서 너무 바쁘니깐 일단 패스하고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을 과감히 눌러주세요.

안그럼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니깐요.


6. 가만히 기다리고 있으면 지가 알아서 다운로드 해주니깐 신경 안쓰셔도 되구요.

다 진행되면 크롬 화면 왼쪽 하단에 요렇게 이쁘게 완료되었다고 나온답니다.

그 실행프로그램을 눌러서 작업을 진행해봅니다.


7. 사용권 조항에 동의하라고 하니깐 해야죠?? 


8.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를 마치고 드디어 뷰어가 설치되어가는 중입니다.


9. 원하는 폴더를 정하라고 하는데..뭐 기본값으로 그대로 두면 되죠..뭐~



10. 순식간에 설치완료..완전 후다닥 끝나네요.

진짜 쉽고 간단하죠??


11. 이제 설치된 뷰어프로그램을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윈도우 단추를 눌러서 모든프로그램을 확인해보면 요렇게 프로그램 설치 완료가 된걸 볼수가 있어요.


12.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파일을 하나 선택하라고 화면이 뜬답니다. 저는 어제 여러분들이 보셨던 겨울왕국 색칠자료를 한번 불러봤습니다.ㅎㅎㅎ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몇개의 메뉴가 나오구요. 여기서 인쇄하시면 된답니다.



여기까지 후다닥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 포스팅을 마치는데요. 사이트만 알고 가면 거의 모든 작업을 다 한 셈이라서 그리 어렵지도 않아요.


그리고 파포만 해당하는 포스팅이므로 다른 문서들, 다른 포맷들은 다른 뷰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도 시간이 되면 또 작업을 해보도록 할께요.^^*


그럼, 장마도 끝나고 본격적인 여름인데요, 아무쪼록 건강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