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고 저렴한 대학생 노트북 추천

채 한 달도 남지 않았네요들~ 대학생들 개학도 얼마 안남았어요. 역시 여름방학은 겨울방학보다 참 짧은 거 같아요. 두달 하고도 한두어주 더 있는 셈인가요??  어떻게 다들 마지막 남은 휴가시즌 잘 보내고 계시는가요?? 얼마전에 내일로라는 제도에 대해서 공부를 좀 했는데, 캬 좋은 제도대요. 저는 나이가 26세 이상이라 힘들긴 해도.. 참 요즘 대딩들 부러워요.



하지만, 갈수록 좁아지는 취업때문에 너무 힘든것 같아요. 하지만,취업할 놈은 한다는게 저의 기본적인 생각입니다. 열심히 노력하다보면 분명히 좋은 기회가 생기리라 생각되네요. 오늘 올려드리는 정보는 바로바로, 싸고 저렴한 대학생 노트북 추천입니다. 저도 대학생시절이 있었지요. 요즘 대학생들 보다는 훨씬 필요로한게 적었던 시절이라고 해도 빠듯한 용돈때문에 언제나 힘이 들었답니다.




요즘은, 대학생들도 노트북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시대랍니다. 그래서, 제가 여러분을 대신해서 싸고 저렴한 대학생 노트북 추천 정보를 좀 찾아봤습니다. 나름 컴퓨터 사양 요딴식에는 어느 정도 일가견이 있으니, 제가 설명해주는 거 잘 읽어보시면 아마, 충분히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컴퓨터도 그렇게 심지어 옷도 그런데, 어떤 용도로 노트북을 사느냐에 따라서 고르는 것이 달라집니다. 대학생들은 어떤 부분에서 가장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느냐~~ 여러분들은 어디에 가장 많이 쓰세요??



1. 게임용

2. 인터넷 강의용 / 서핑 / 사무용 툴

3. 그래픽 혹은 개발자용


특수한 전공을 하지 않는 다음에는 아마 3번은 거의 없으리라 봅니다. 그리고 3번 용도로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알아서 본인의 용도에 맞게끔 컴퓨터를 고를수 있는 혜안이 있으므로 저의 도움은 그리 필요없을 듯 보입니다.


사실, 1번 용도도 그러할듯, 게임은 어쩌면 가장 컴퓨터 리소스를 많이 먹는 녀석중에 하나입니다. 제대로 잘 돌아가기 위해서 게이머들은 본인들이 알아서 본인의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시킨답니다. 아마도 대부분 노트북을 게임용으로는 많이 사용하지 않는답니다. 


그러면 몇번이 남지요?? 넵, 바로 2번이 남는군요. 그래서  제가 오늘 대상으로 하는 것이 바로 요거랍니다. 인강도 좀 듣고, 서핑도 좀하고, 파워포인트나 엑셀 좀 돌리는 정도...^^를 가장 많이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추천 바로 시작합니다. (오늘 도움 주신 사이트는 D사이트랍니다.)


1. LG전자 15ND530-GX30K



주변의 많은 대학생 후배들한테 소개시켜준 녀석이 바로 이 아이입니다. 인텔CPU i3--4세대, 몰론 노트북의 i3과 데스크탑의 i3은 극명한 차이가 있긴 하지만, 가격대비, 훌륭한 녀석임에 틀림없습니다. 더군다다 리포트를 많이 작성해야하는 대학생분들은 숫자키보드가 모두 있는 것이 편한데요. 그래서 모니터가 15.6인치가 좋습니다. 좀 무겁긴 해도, 숫자패드가 모두 있어서 숫자가 많이 들어가는 리포트를 작성하기에 좋거든요. 508,000원 정도믄 어떻나요?? 괜찮죠?? DVD레코더가 있어서 동영상 같은것을 보관하기도 괜찮을듯 싶네요.!



2. 삼성전자 아티브북2 NT270E5R-KD5S

인텔코어 i5-4세대이지만 4200U(1.6GHz)라는 점, 역시 15형의 모니터, DVD 레코더 있음, 1번과 거의 차이가 없죠?? 원래 사무용은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cpu 쿨럭이 조금더 높으니깐요. 무게도 2키로 넘는 건 비슷하니 큰 차이 없고 해상도도 큰 차이가 없어요.1번과 2번은 그냥 브랜드 차이정도인걸로 인식합시다.



3. 한성컴퓨터 A34X ForceRecon 2457

어이큐,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녀석이 나왔네요. 2번 삼성꺼보다 더 비싼 건 무슨 이유일까? 두가지가 있네요. 바로 화면 해상도와 mSATA를 스토리지로 달았습니다. 무게 한번 보셍..1.39kg ㅋㅋㅋ DVD레코더를 빼고 mSATA 를 달고 모니터가 13.3인치로 선택하게 된 이유겠죠? 아니면 저렇게 가벼울수 없다는 ..그 유명한 맥북에어를 닮았다는 인민에어 잘 봤습니다. 

장점:가볍고 해상도가 높다. /  단점:마감이 부실하고 DVD가 없다.



4. 한성컴퓨터 U54X-GA660

제가 아까 추천했던 3번 한성노트북은 그리 유명하지 않은 브랜드치고는 가격이 좀 높은 편이죠?? 이번에는 조금 가격이 낮은 녀석으로 골라봅니다. 인텔코어 i3-4000M (1번 LG와 유사) 다른 점은 일단 해상도가 높습니다. 모니터가 크니, 당연히 숫자 키보드가 있네요. 개인적으로 한성컴퓨터라는 것이 좀 걸리긴 해도 싸고 저렴한 대학생 노트북 추천 중에서는 가장 으뜸인것으로 보입니다. 경제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십만원을 더 투자해서 mSATA를 추가로 해서 달면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한답니다.


5. ASUS 트랜스포머북 T100TA-DK003H

고르고 보니 터치스크린에, 모니터가 너무 적군요. 이동성에는 확실하게 탁월한 태블릿을 골라왔군요..제가, 사실 키보드까지 포함해서 구입해서 사용하고, 복잡한 기능들이 필요없다면, 작고 가벼운 녀석으로는 더말할 나위가 없네요. 무게가 고장 1키로정도입니다. 하지만, 사양은 그리 좋은 것은 아니니 멀티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6위 MSI CR42-2M Black Kit

5위가 조금 아쉬어서 저렴한 대학생 노트북 추천의 의미로 6위 하나 더 골라봤습니다. 헐..셀러론 듀얼코어입니다..ㅠ.ㅠ CPU 안습이네요. 모니터도 적고, 하지만 해상도는 매우 높은편이구요(모니터가 작은데 해상도가 높으면 글자가 너무 작아서 눈이 아플수도).. DVD가 빠졌더니 거의 2키로정도 됩니다. 440000원이네요.. 진짜 다운받아놓은 동영상 정도 보고, 인강만 보는 정도, 그리고 엑셀이나 파포정도만 한다면 무난하긴 하겠지만, 그리 좋은 사양들은 아니라서, 보통 정도이군요.


그나 저나, HP 노트북이 없네요. 개인적으로 이 회사 애정하는 중인데, 잘 없네요. 저도 대학생분들 같은 수준의 노트북이 필요하거든요.ㅋㅋㅋ 노트북은 그리 좋은게 필요가 없더라구요. 좀 고사양은 데스크탑으로 대신하면 되니깐, 그런데, 의외로 인터넷 서핑 많이 하시는 분들은 SSD를 사용하는 편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여하튼 여기까지 나름대로 열심히 알아본 저렴한 대학생 노트북 추천 정보였어요.. 사양보든 법 잘 기억해주시구요. 아무쪼록 여러분들한떼 꼭 잘맞는 노트북으로 쿨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