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보는법 컴맹도 하겠다


오늘은 날씨가 꾸물꾸물, 비가 계속 오는데요. 요즘 키보드를 많이 쳐서 그런지 아니면 게임을 많이 해서 그런지 오른쪽 손가락이 많이 아프네요. 그래도일은 해야 하고.. 흑흑.. 잠시 쉬면서 블로그를 좀 하고 있어요. 쉴려면 당연히 손가락도 푹 쉬어야하는데, 이건 뭐, 쉰다고 하면서 여전히 키보드를 치고 있군요~~


오늘 간만 포스팅입니다..바로바로 나의  컴퓨터 그래픽카드 보는법입니다. 사실, 컴퓨터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이야 뭐 본인의 컴퓨터같은 것을 매우 잘 아시겠지만. 저를 비롯한 보통의 사용자들은 그냥 누군가가 이미 설정해놓은 것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잘 모르는 경우가 은근히 많더라구요.



자기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보는 법 정도는 알아둬야~ 그래야 이 컴퓨터로 할수 있는 것을 체크할 수 가 있으니깐요. 일반저긍로 뭐 Graphic card를 체크하는 경우래봐야 대부분은 해당하는 게임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 그래서 업그레아드를 해아하나 말아야하나 정도를 확인하는 경우에 필요한게 아닌가 싶은데요.


간단하게 약 4가지 방법을 통해서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PU-z 프로그램을 이용

현재 저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용량도 가볍고 뭐 딱히 별다른 불편한 점이 없어서 곧잘 사용합니다. 미리 설치해두면 필요할때마다 확인할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내장그래픽카드인거 확인 되시죠??ㅋㅋ

뭐 회사컴 , 사무용 컴이 다 그렇죠..뭐


#2. 컴퓨터속성을 이용

윈도우단추(윈도우 7이하) 에서 컴퓨터 오른쪽버튼 -> 속성



요런 창이 뜨면요..장치 관리자를 눌러주세요




거기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눌러보시면 역시나 확인가능합니다.


#3. 그래픽카드 보는 법은 명령어를 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역시나 시작버튼을 눌러서..요런 상자가 나오게 해주세요



dxdiag를 쓰고 엔터를 치세요



요런 요런 DirectX  진단 도구가나오네요.



여기서 디스플레이1과 디스플레이2로 확인가능합니다.

저는 현재.. 모니터를 두개 사용해서 그런가?

여하튼 이렇게 탭이 두개가 뜬에ㅛ.

여기서도 Intel(R) HD Graphics 4400 으로 확인되네요.




#4.마지막 네번째 방법. : 쉽고 간단한 방법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버튼 화면해상도 : 


이렇게 디스플레이 모양 변경이 뜨면

고급설정


이렇게 창이 나오면 역시나 어댑터 종류로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게임도 거의 사용안하고 관련한 업무도 거의 없어서 비싼 그래픽카드를 달지 않아서 그냥 내장 그래픽카드가 나오는데요. 해당 업무를 보셔야 하시는 분들은  좋은 거 사서 달아서 작업들을 하시는 것이 좋아요~^^* 

특히 3d관련한 작업이나, 영화같은 게임을 하시는 분들한테는 꼭 필요할 겁니다~~


저는 그대신 램을 빵빵하게 달았더니 많이 빠르네요..몇년뒤에 SSD가 가격이 많이 떨어지면 요걸 달아서 업그레이드를 한번 시키면 좋을 것 같네요^^*


아무쪼록 요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ㄱ요..벌써 목요일이네요..한주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