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복구프로그램,내 데이터를 부탁해ㅠ.ㅠ

어제에 이어 계속 컴퓨터관련 팁입니다. 다른 내용에 비해서 제가 아주  아는 분야인지라 여러가지 자료들이 많은 편이랍니다. 제가 오늘 준비해놓은 포스팅주제는 바로바로 USB복구프로그램입니다. 아시다시피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필두로, 디지털카메라, 외장하드, USB메모리에 이르기까지 저장장치들이 차고 넘칠 정도로 많이들 사용하게 계시지요? 

이 컴퓨터 파일이 갑자기 지웠졌다면, 중요한 거라 복구해야한다면??



그런데, 여기에 저장시켜둔 특히나 여행지에 가서 찍은 것, 친구 생일, 우리 아이의 재롱잔치 등등에 찍었던 다시는 볼수 없는 사진들을 모르고 지웠다, 혹은 갑자기 날아갔다. 이럴때 그 황당함이란 세상에 없지요. 아마도 누구나 한번쯤은 그런 경우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또는, 더 극적한 것은, USB에 혹은 외장하드에 담아둔 데이터를 모르고 깨끗하게 포맷했다거나, 다른 곳에 옮겨둔 줄 알고 지웠다거나.ㅋㅋ 이런 적도 곧잘 있지 않으세요? 데이터를 삭제했을때에 그 멍한 느낌 잊혀지지 않네요



저는 파일을 하나 만들면 이런 저런 이유로 잘 안지워요. 엄청 나게 많은 데이터용량때문에 저의 하드는 늘 과부하가 걸리는데요. 그래서 한번 마음먹고 지웠다가 아~ 갑자기 그 파일!! 하고 생각이 나는 경우도 자주 있답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USB복구프로그램입니다. 꼭 USB메모리  말고도, 모든 매체의 복구를 다 도와줍니다. 전천후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많고 많은 것 중에서 오늘 제가 준비한 것은 바로  레쿠바(recuva) 라는 녀석입니다. 나름 대로 이쪽 바닥에서는 먹어주는 건가봐요. 일단 용량도 너무 가볍고, 사용하기도 수월해서 초보자들도 아주 쉽게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어요. 


시작해보겠습니다.


#1. 포털에서 레쿠바 검색 -> 다운로드



# 2. 재미있는게 공식웹사이트에 가니깐 프로그램이 없어요. 그냥 여기서 다운을 받도록 합니다.



#3. 여러분들이 원하는 곳에 저장하도록 합니다. 저장위치설정 


#4. 이제 실행을 해보도록 할께요. 


#5. 레쿠바설치프로그램으로 슬슬 셋업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불행히도 네이버 자료실에는 한글판은 없어요..ㅠ.ㅠ 



#6. 실행해봅니다.


#7. 마법사 실행


#8. 여기서는 내가 복원할 녀석의 파일 타입을 고릅니다. 사진이라면 Pictures를 고르시면 됩니다.


#9. 이제는 위치를 고릅니다.

보통 USB나 외장하드, 디카, 핸드폰 이라면 On my media card or iPod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Nextt!!



#10. Start를 누릅니다.



11. 이 두파일을 찾았다네요.ㅎㅎㅎ 하도 오래되서 기억도 안나는데.ㅋㅋ



12. 이번에는 직접 USB드라이브를 지정해서 해볼께요.



13. 역시 STart 해줍니다.


14 딱히 파일타입을 지정안했더니, 저렇게 많은 파일을 찾아주네요..호혹~~

제일 위에 모자이크 처리안한녀석은 오늘 USB 꽂으면서 발견한 바이러스였어요..ㅠ.ㅠ



15. 다시 복구시키고 싶은 파일은 요렇게 앞에 체크를 해서 Recover 누르시면 됩니다.




자 여기까지 USB 복구프로그램인 레쿠바(recuva)를 이용해서 지워졌던 파일을 복원시켜봤는데요. 진짜 별꺼 아니죠? 요것만 있으면, 내장하드건, 어떤 매체이건 다 살려준다고 하니, 참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는 저로서는 천군만마를 얻은것 처럼 기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하나 있어요.



바로, 완벽성!!이라는 건데요. 이 것은 현재 무료로 사용가능한데요, 유료버전도 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지워진 파일을 인식 못하기도 하더라구요. 다시 말해서 따로 돈이 들지 않는 만큼, 약감 못미더울수도 있다는 겁니다. ㅠ.ㅠ. 세상이 다 그런거 아니겠어요?? 혹시라도 중요한 연구파일이라던가, 회사차원의 매우 크리티컬한 자료라면, 유료서비스나  데이터복구 전문회사에 의뢰해보는 것도 방법일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아쉬웠던 파일들을 살릴때는 그럭저럭 쓸만하니 집에서 개인적으로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많은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